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극한직업, 천만관객이 선택한 코미디 영화

by 유자링 2022. 4. 22.


극한직업

개요 - 코미디 한국 111분
개봉 - 2019.01.23
평점 - ⭐️ 9.20
관객수 - 1,626만 명

마약반의 위기

마약반은 불철주야 달리지만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습니다. 굵직한 범죄자는 잡지도 못하고 잡범을 잡는것도 사고를 쳐 마포경찰서의 골칫덩이 입니다. 이러다가는 마약반의 해체 될 수도 있다는그 때, 고반장(류승룡)의 라이벌격 후배인 최반장(송영규)으로부터 마약 밀수조직의 두목 이무배가 다시 활동한다는 소식을 듣고 마약반의 해체를 막기 위해 팀원인 장형사(이하늬), 마형사(진선규), 영호(이동휘), 재훈(공명)과 함께 잠복수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잠복수사에는 들어갔으나 사무실 진입이 힘든 상황입니다. 매일 잠복지 앞 치킨집에서 감시를 하다가 치킨집이 문을 닫는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손님도 없고, 종종 앞집에서 치킨 배달을 시킨다는 소식에 고 반장은 퇴직금으로 치킨집을 인수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이런치킨은 없었다. 수원 왕갈비 통닭

치킨집을 인수한 것은 좋으나 배달을 기다리는 사무실은 치킨을 시키지 않고 엉뚱하게 다른 손님들이 찾아옵니다. 치킨집에 닭이 다 팔렸다는 핑계도 하루 이틀, 이대로는 의심스럽다는 생각에 마약반은 각자 치킨을 튀겨 주방장을 정합니다. 이 중 마형사의 치킨으로 판매하기로 결정되는데 후라이드만 튀겼는데 양념 치킨으로 주문이 들어오게 됩니다. 마형사는 할 수 있는 양념은 갈비양념밖에 없다며 여기서 수원 왕갈비 통닭이 처음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우연히 만들어진 왕갈비 통닭은 SNS 맛집으로 퍼져 눈코 뜰 새 없이 판매가 됩니다. 치킨을 팔아서 돈이 되니 잠복 수사는 뒷전이 되고, 그러다가 이무배를 한번 놓치게 됩니다. 이무배를 한 번 놓친 후 다시 잠복을 열심히 해야겠다고 결심한 그때, 앞 사무실에서 치킨 배달이 오게 됩니다.

해체된 마약반

모든 준비를 마치고 치킨배달을 갔으나, 사무실은 비워져 있었습니다. 치킨집이 너무 잘되서 이목이 집중된 나머지 사무실을 옮겨버린 것 입니다. 흔적도 없이 사라진 이무배의 실마리로 마약반은 해체되고 고반장은 형사를 그만두고 치킨집을 운영할 계획을 세웁니다. 전 마약반은 치킨이라도 팔려고 했으나 엎친데 덮친격으로 악성 기사가 나와 치킨집 또한 망하게 됩니다.

이때 수원 왕갈비 통닭을 프랜차이즈로 키우겠다며 투자자가 나타납니다. 이 사람은 이무 배와 테드창이 손잡고 마약을 통닭 소금으로 유통하기 위해 보낸 가짜 투자자입니다. 어쩌다 보니 마약반 형사들이 마약을 유통하는 일에 얽혀들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유통을 위한 프랜차이즈다 보니 품질은 엉망이 되고 고 반장과 형사들은 품질 향상을 위해 각 지점을 돌아다니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손님들이 소금만 남기고 치킨을 버리는 이상한 현상을 확인하게 되고 결국 이 문제에 마약 집단과 이무배가 얽혀 있는 걸 알게 됩니다.

마약반의 승리

마형사는 조사 중 마약 집단에게 잡히게 되고, 나머지 형사들은 마형사를 구하고 이무배를 체포하기 위해 출동합니다. 장형사는 마형사를 위치추적하고, 현장에 도착한 마약반은 화려한 액션과 함께 범죄자들과 이무배를 잡게됩니다. 결국 거물을 잡은 마약반은 특진과 포상을 받게 됩니다.

극한 직업은 액션과 코미디가 섞인 영화로 이병헌 감독님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줄거리를 순서대로 작성했으나 이 사이사이의 코미디와 매우 유명해진 명대사들은 굳이 말안해도 모두가 한번쯤은 들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러닝타임이 111분인데 이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류승룡 배우님, 이하늬 배우님, 진선규 배우님, 이동휘 배우님, 공명 배우님, 신하균 배우님 등 개성 넘치는 배우님들로 구성 된 라인업인데다가 배우님들만의 케미스트리로 이 영화를 꽉 채워주셨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양념치킨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왕갈비 통닭을 먹으러 수원에 가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실제로 이 영화 이후에 수원 왕갈비 통닭이 흥행하기도 했습니다. 개봉 한지 벌써 3년 이상이 지났으나 다시 봐도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천만 영화라는 타이틀이 전혀 아깝지 않기 때문에 한번도 본 적 없는 분이라면 꼭 한번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추석 혹은 설에 특선 영화로도 방영하니 가족과 함께 웃으며 보는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지금 까지 이런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네 수원 왕갈비 통닭입니다. / 고반장
여름엔 민어 먹고 겨울에 대방어 먹어도, 치킨은 매주 먹어야 되는 거 아니야? / 마형사
왜 이렇게 장사가 잘 되는데!!! / 영호
234만 원, 오늘 하루 매출액이야 / 장형사
저 범인 처음 잡아 보는데 기억이 하나도 안 납니다!! / 재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