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이온킹, 하쿠나 마타타!

by 유자링 2022. 4. 25.
반응형

개봉 : 1994.06.15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가족, 뮤지컬, 드라마
감독 : 로저 앨러스, 롭 민코프
출연 : 매튜 브로더릭, 제러미 아이언스, 제임스 얼 존스 외
배급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시간 : 89분
등급 : 전체관람가

아기 사자, 심바

아프리카의 초원에 아기 사자 심바가 태어납니다. 심바는 아버지 무파사의 뒤를 이을 동물의 왕이 될 사자입니다. 아기 사자 심바는 호기심도 많고 말썽도 많이 부립니다. 어렸을 때부터 아빠에게 왕의 책임감과 자연의 법칙을 배우고 빨리 왕이 되길 원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삼촌 스카에게 코끼리 무덤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찾아갔다가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그러나 무파사가 구해줘서 다행히 다치지 않으나 크게 혼나게 됩니다. 이후 스카는 한번 더 심바와 무파사를 위험에 빠트립니다. 심바를 협곡으로 데려가 울음소리를 연습 하라고 한 뒤 하이에나를 이용해 누 떼를 심바에게 보냅니다. 무파사는 이를 알고 심바를 구하지만 스카에 의해 추락사하게 됩니다. 스카는 이후 심바에게 무파사가 죽은것은 너의 탓이라며 프라이드랜드에서 쫒아내고 자신이 왕이 됩니다.

삼촌 사자, 스카

스카는 무파사의 동생입니다. 심바의 삼촌으로 본인이 왕이 되길 원하지만 왕이 되지 못하는 사실에 음모를 꾸미는 악당입니다. 스카는 자신이 왕이 되기위해 심바를 위험에 빠트리지만 무파사에 의해 저지됩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하이에나들을 구슬려 심바와 무파사를 위험에 노출시키고 결국 무파사를 죽인 후 심바를 쫒아내는것에 성공합니다. 이후 프라이드랜드에 하이에나들을 데리고 가 왕이 됩니다.

티몬과 품바

심바는 간신히 살아나서 정처없이 사막을 떠돌게 됩니다. 자신때문에 아빠가 죽었다는 사실에 절망한 상태이지만 지나가던 티몬과 품바가 구해주게 됩니다. 과거를 되돌리고 싶어하는 심바에게 티몬과 품바는 “하쿠나마타타”를 알려주며 근심과 걱정 없는 삶을 살자고 합니다. 이후 심바는 프라이드랜드를 잊고 티몬과 품바와 함께 밝게 성장하게 됩니다.

오랜 친구, 날라

날라는 심바의 오랜 친구입니다. 티몬과 품바와 돌아다니다가 둘은 날라의 습격을 받게되고 심바는 둘을 구해주려하지만 도리어 날라에게 제압당하게 됩니다. 날라와 심바는 서로를 알아보고 사랑하는 사이임을 깨닫게 됩니다.

날라는 심바에게 프라이드 랜드의 상황을 설명하고 돌아오라고 하지만 심바는 돌아갈 수 없다고 합니다. 날아와 헤어진 심바는 예언자 원숭이 라피키를 만나고 라피키에 의해 본인에게서 아버지 무파사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무파사는 심바를 깨우치고 심바는 프라이드 랜드에 돌아가게 됩니다.

돌아온 프라이드 랜드, 돌아온 왕

프라이드 랜드는 심바의 기억과는 많은 차이를 보였습니다. 프라이드 랜드로 돌아가지만 스카는 무파사가 죽은건 심바때문이라며 심바를 몰아갑니다. 절벽에 매달린 심바에게 스카는 죽기전 무파사의 모습과 닮았다고 자신이 무파사를 죽였음을 밝힙니다. 분노한 심바는 스카를 공격하지만, 모든게 들통탄 스카는 하이에나들에게 공격 명령을 내립니다. 하이에나를 미끼로 스카는 간신히 살아난 스카는 비굴한 모습을 보입니다. 심바는 스카를 죽이지 않고 추방령을 내리지만, 스카는 다시 심바를 공격합니다. 치열한 전투 끝에 결국 스카는 절벽으로 떨어지고 하이에나들에 의해 죽게 됩니다.

심바는 결국 프라이드 랜드의 왕이 되고, 프라이드 랜드는 다시 예전의 모습을 찾게 됩니다.
총평

어렸을때 나는 라이온 킹보다 티몬과 품바를 처음 접했었습니다. 하쿠나 마타타란 노래의 멜로디가 아직도 귀에 맴돌정도로 기억에 남은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하쿠나 마타타! 아무 걱정 하지마" 라는 말은 세상에 지친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는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티몬과 품바는 라이온킹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친구들인걸 알게되었습니다. 라이온킹은 디즈니 명작 애니메이션중 하나로 현재 실사영화, 뮤지컬, 애니메이션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많이 나와있으며 어린이들도 어른도 한번쯤은 본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영화와 애니메이션만 봤지만 여유가 된다면 뮤지컬로도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이렇게 리뷰를 작성하며 줄거리를 보니, 오랜만에 다시보고싶은 영화입니다. 라이온킹 시리즈는 디즈니플러스에서 다시볼 수 있습니다.

"Hakuna Matata!, It means 'No worries.'"
하쿠나 마타타! '아무 걱정하지 마'라는 뜻이야.
"You got to put your behind in your past."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둬.
"Life is not fair, is it?"
삶은 공평하지 않아, 그렇지?
"Oh yes, the past can hurt. But from the way I see it, you can either run from it, or learn from it."
과거는 아픈 거지. 하지만 넌 그 과거로부터 도망칠 수 있고, 무언가를 배울 수도 있어.
"Look inside yourself. You are more than what you have become."
네 안을 들여다보렴. 넌 네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존재란다.

  • The lion sleeps tonight
  • Circle of life
  •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 Hakuna Matata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