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맘마미아! 소피의 아빠찾기

by 유자링 2022. 4. 27.

개봉 : 2008.09.03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코미디, 뮤지컬, 멜로/로맨스
국가 : 영국, 미국, 독일
러닝타임 : 108분
감독 : 필리다 로이드
출연 : 메릴 스트립, 아만다 사이프리드, 피어스 브로스넌, 콜린 퍼스, 스텔란 스카스가드 외
평점 : ⭐️8.43
관객수 : 457만 명

아빠는 누구?

그리스의 한 섬에서 싱글맘 도나는 호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 도나의 딸 소피는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소피는 어느날 우연히 도나의 일기장을 발견하고 아빠로 추정되는 남자 3명을 발견합니다. 아빠가 궁금한 소피는 엄마 모르게 세명의 남자에게 결혼식 초대장을 보내게 됩니다. 도나는 이 사실을 모르는 채로 친구인 로지, 타냐와 함게 결혼식 준비를 합니다.
세명의 아빠 빌, 샘 해리는 같은 배를 타고 섬에 들어오게 됩니다. 소피는 이들에게 자초지종을 설명하며 숨어있으라고 하지만 곧 도나에게 발견됩니다. 도나는 혼란스럽고 소피가 놀랄까 봐 걱정을 합니다. 그러나 소피는 결혼식 전까지 아빠 후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소피의 결혼식?

결혼식 전날, 도나와 친구들의 밴드 다이나모스가 축하공연을 펼치며 파티가 한창입니다. 샘과 해리, 빌은 각자가 소피의 아빠라고 생각하고 결혼식장에 자신의 손을 잡고 들어가길 원합니다. 그러나 결혼식날 소피는 도나에게 자신의 손을 잡고 들어가달라고 부탁합니다. 결혼식장에 가던 도중 샘은 도나에게 과거의 일을 설명하고 용서를 구합니다. 샘은 기존의 약혼을 파기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가지만, 이를 오해한 도나는 이미 사라져버린것 입니다. 그리고 샘, 해리, 빌은 모두 소피의 1/3 아빠가 되어줄 것을 약속합니다. 소피는 결혼식 도중 약혼자에게 세계를 여행해보고 싶다고 얘기하며 결혼식을 파토냅니다. 그러자 샘은 도나에게 청혼하고 도나는 이를 승낙하며 행복하게 끝이 나게 됩니다.

이 영화는 ABBA의 노래로 이루어진 뮤지컬 영화입니다. 아바는 아그네사 팰트스코그, 애니프리드 린스태드, 베니 앤더슨, 비요른 울바에우스로 이루어진 4인조 그룹입니다. 두쌍의 부부 그룹으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입니다. 아바는 수 많은 명곡이 있는데 한번쯤 들어본 곡들입니다. 워낙에 유명한 곡들이라 영화를 보면서 같이 흥얼거리게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 아빠가 생각나는데 아빠는 항상 차만 타면 abba노래를 틀어달라고 하십니다. 그래서 항상 제 플레이리스트에는 abba가있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예쁨에는 누구나 아빠가 되고 싶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예뻐서 결혼식날 결혼을 파토내도 약혼자가 좋다고 세계여행에 따라가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abba의노래를 다시 들으면서 하루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Mamma Mia!

“Don’t waste your feeling elsewhere. Give all your love to me only.”
당신의 감정을 다른 곳에 허비하지 마세요. 당신의 모든 사랑을 나에게만 주세요.
“It’s not antbody’s fault. It’s just the past. There’s no hurry. The past is just the past.”
그 누구의 탓도 아냐. 과거는 그냥 과거. 더 이상 서두를 것도 없지. 과거는 그냥 과거.
“ I don’t care if you slept with hundreds of men. You’re my mom, and I love you so much.”
난 엄마가 수백 명의 남자와 잤다고 해도 상관 안 해요. 엄마는 내 엄마고 난 엄마를 매우 사랑해요.

  • Dancing Queen / Meryl Streep, Julie Walters, Christian Barnanski
  • Super trouper / Meryl Streep, Julie Walters, Christian Barnanski
  • I have a dream / Amanda Seyfried
  • Gimme! Gimme! Gimme! / Amanda seyfried, Ashley Lilley, Rachel McDowall
  • Honey, Honey / Amanda seyfried, Ashley Lilley, Rachel McDowall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