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라딘,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

by 유자링 2022. 4. 24.
반응형

개봉 : 2019.05.23
등급 : 전체 관람가
장르 : 모험, 가족, 판타지, 뮤지컬, 멜로/로맨스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28분
배급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감독 : 가이 리치
출연 :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외
평점 : ⭐️9.42
관객수 : 1,272만 명

알라딘, 아그라바의 좀도둑

알라딘은 아그라바 왕국의 천애 고아로 친구인 원숭이 아부와 함께 좀도둑 짓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마을에 몰래 나온 공주 재스민이 배고픈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이 파는 빵을 그냥 주는 바람에 도둑으로 오해받고 쫓기게 됩니다. 알라딘은 그 일을 보고 재스민을 도와주게 됩니다. 여기서 서로에게 끌리는 두 사람, 재스민은 본인을 공주의 시녀라 속이고 다시 만날 약속을 잡지만 아부가 재스민의 팔찌(어머니의 유품)를 훔치는 바람에 오해가 쌓이게 됩니다. 알라딘은 팔찌를 돌려줄 겸 재스민을 보기 위해 왕궁에 잠입하게 됩니다.

재스민, 아그라바 왕국의 공주

쟈스민은 아그라바 왕국의 하나뿐인 공주입니다. 쟈스민은 왕국의 술탄이 되기를 바라는 진취적인 여성이지만 여자는 술탄이 될 수 없어 타국의 왕자와 결혼해야 합니다. 쟈스민은 왕국에 침입한 알라딘에게 팔찌를 돌려받지만 그와 이루어질 수 없다는 사실에 슬퍼합니다.

자파와 신비한 동굴

자파는 아그라바 왕국의 주요 대신으로 술탄이 되고 싶어 하는 인물입니다. 자파는 술탄이 되기 위해 쟈스민과 결혼하길 원하지만 술탄은 그것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자파는 술탄이 되기 위해서 소원을 들어주는 마법 램프를 찾지만 램프의 동굴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적합한 자를 찾다가 알라딘을 발견하게 됩니다. 자파는 쟈스민이 공주라는 것을 알려주며 램프를 가지고 나오면 쟈스민과 결혼할 수 있는 부와 명예를 주겠다고 합니다. 이렇게 알라딘은 신비한 동굴에 들어가게 됩니다.

신비한 동굴에서 아무것도 욕심내지 않고 램프를 가지고 나와야 하지만 아부가 본능적으로 무언가를 훔쳐버려서 신비한 동글에 갇힐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여기서 알라딘은 자파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자파는 램프만 받고 알라딘을 배신합니다. 그러나 마법 양탄자의 도움으로 동굴에 삼켜지진 않았으나 동굴에 갇혀버리고 맙니다. 여기서 아부는 자파가 가져간 램프를 다시 훔쳐서 알라딘에게 줍니다.

램프의 요정 지니

램프를 문지르자 나오는 램프의 요정, 지니. 지니는 알라딘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말합니다. 지니는 알라딘을 동굴에서 나오게 도와주게 되고 알라딘은 첫 번째 소원으로 왕자로 만들어 달라고 소원을 빕니다.

왕자가 된 알라딘은 지니와 함께 아그라바로 돌아가고 공주에게 청혼을 합니다. 하지만 알라딘은 거짓으로 왕자가 되어서 쟈스민에게 다가가지 못하고, 지니는 옆에서 조언을 아끼지 않습니다. 이렇게 용기 내어 쟈스민에게 다가간 알라딘은 쟈스민과 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알라딘은 초반에 지니를 위해 세 번째 소원을 빌어준다고 말하지만 막상 소원을 사용해보니 지니가 옆에 있기를 바라게 됩니다. 그런 알라딘에게 지니는 실망하게 되고 자파는 알라딘의 정체를 알게 되고 알라딘을 바다에 빠트립니다.

두 번째 소원으로 바닷속에서 구해지지만 곧 램프를 자파에게 빼앗기게 됩니다. 자파는 지니를 이용해 첫 번째 소원으로 술탄이 되고 재스민 공주와 결혼을 하려 합니다. 자파에 의해 추운 지방으로 간 알라딘은 마법 양탄자의 도움으로 돌아오게 되고 램프를 다시 훔치게 됩니다. 그러나 두 번째 소원으로 가장 강한 마법사가 되게 해달라고 한 자파에게 금방 잡히게 되고 알라딘은 일인자가 되고 싶어 하는 자파의 마음을 건드리며 세 번째 소원을 유도합니다. 지니보다 강하게 해 달라는 소원을 빈 자파는 결국 새로운 지니가 되어 램프에 갇히게 됩니다.

평화가 찾아온 왕궁에서 알라딘은 자신의 세 번째 소원으로 지니의 자유를 빌어주고 결국 재스민과 결혼하게 됩니다. 쟈스민은 원하는 대로 술탄이 되며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알라딘은 워낙 유명한 동화라 내용을 알고 봤지만 특유의 영상미와 신나는 노래로 두 번, 세 번 봐도 지겹지 않은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디즈니는 메나 마수드라는 새로운 배우를 찾아냈다고 합니다. 영화를 본 후, 메나 마수드는 알라딘 그 자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난 너의 겉모습만 바꾸어 주었지. 너의 내면까지 바꾸지는 않았어. 너의 가치를 믿어봐.”
“가진 게 없을 땐 오히려 다 가진 것처럼 행동해야 해요.”
“사람들은 보이는 대로 믿을 뿐이야”
“돈과 권력엔 만족이 없다.”
“거짓으로 가질수록 많은 걸 잃어.”
“너도 그들과 같구나. 결국 넌 왕자의 모습을 하며 겉에만 치장하고 거짓된 삶을 사는 거야. 결국 언젠가는 너의 거짓 때문에 손해를 보게 될 거란다.”

  • Speechless / Naomi Scott
  • Frendly like me / Will Smith
  • A whole new world / ZAYN, Zhavia
  • Frince Ali / Will Smith
  • Arabian Night / Will Smith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