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토피아, 닉과 주디의 실종사건 해결기!

by 유자링 2022. 4. 26.

개봉 : 2016.02.17
등급 : 전체 관람가
장르 : 애니메이션, 액션, 모험, 코미디, 가족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08분
배급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감독 : 바이론 하워드, 리치 무어
출연 : 지니퍼 굿윈, 제이슨 베이트먼, 샤키라, 이드리스 엘바, 알란 터딕, J.K. 시몬스 외
평점 : ⭐️9.33
관객수 : 470만 명


토끼 경찰, 주디 홉스

주디는 어렸을때부터 누구에게나 평등한 세상을 만드는게 꿈입니다. 그래서 주토피아의 경찰이 되고 싶고 그만큼 정의감이 투철한 토끼입니다. 결국 경찰 사관학교에 입학하게 되지만 토끼라는 이유로 무시를 당합니다. 하지만 자는 시간까지 줄여가며 훈련에 매진한 결과 수석으로 졸업하게 되고 라이언하트 시장의 특별 지시로 주토피아 도심에 발령받게 됩니다.

주토피아

주디는 주토피아의 화려한 모습에 반하게 됩니다. 뭐든 좋아보이기만 할 뿐 입니다. 다음날 경찰서에 출근한 주디에게는 주차단속이라는 조촐한 임무가 떨어지고 주디는 실종사건을 맡길 원합니다. 청장은 주디를 무시하고 주차딱지나 떼라고 말을 합니다. 주디는 의욕이 불타올라 주차딱지를 마구 발행하다가 수상한 여우를 발견합니다. 주디는 여우가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거부받자 아이스크림 구매를 도와주게 되지만 알고보니 여우는 사기꾼이었습니다. 여우 닉은 주디에게 토끼는 경찰이 될 수 없다고 조롱하고 주디는 상처를 받게됩니다.

다음날 엄격한 주차단속으로 시민들의 비판을 들은 주디는 의욕을 잃게 되지만 지나가던 족제비의 사건 현장을 보고 족제비를 잡게 됩니다. 서장은 범인을 체 보한 주디에게 칭찬은커녕 시킨 일을 하지 않았다고 꾸짖게 되고 그러던 찰나 수달의 실종 사건을 듣고 자신이 해결해 주리라 약속하게 됩니다. 서장은 주디를 해고하려 하지만 벨 워더 부시장이 시장에게 이 사실을 알리게 되고 결국 서장은 48시간 안에 해결할 것을 명합니다.

실종사건 수사

주디는 닉이 이 사건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해 닉을 찾아가서 수사에 협조할 것을 종용합니다. 닉과 주디는 차량 조회를 하고 툰드라 타운으로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미스터 빅의 차임을 알게되고 미스터빅은 오터튼이 갑자기 야수로 변해 운전수를 공격하고 도망쳤다고 말합니다. 당시 운전기사였던 만차스를 찾아 열대우림 지역에서 밤의 울음꾼이라는 새로운 힌트를 얻게되고 만차스와 이야기하려 하지만 만차스는 갑자기 야수처럼 변해 닉과 주디를 공격합니다. 간신히 만차스를 묶어둔 후 서장에게 주디는 보고하지만 이틀이 지났다고 배치를 내놓으라고 합니다.

닉과 주디는 cctv를 추적하기 위해 벨 워더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만차스가 말한 밤의 울음꾼이 늑대라고 확신합니다. 닉과 주디는 본거지를 찾아내게 되고 건물 내부에서 실종자들이 모두 갇혀있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범인은 라이언 하트 시장이었고 시장을 체포하게 됩니다.

실종 사건 해결

닉과 사건을 해결한 주디는 닉에게 경찰이 될 것을 제안하지만 자신을 무서워하는 주디에게 실망한 닉은 떠나게 됩니다. 주디는 벨워더에게 주토피아 경찰의 얼굴이 되길 제안받으나 자신의 이상과는 다른듯하여 고향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러나 고향에서 밤의울음꾼의 실마리를 얻게되고 다시돌아와 닉과 다시 수사를 시작합니다.

밤의 울음꾼

이전에 잡은 족제비가 밤의 울음꾼을 가지고있던 것을 기억한 주디는 그를 심문하게 됩니다. 주디는 누군가의 요청을 받아 제작한 것을 알게되고 경찰서에 전해주기 위해 움직입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벨워더가 나타나고 주디는 벨워더를 의심하게 됩니다. 주디와 닉은 기지를 발휘하여 벨워더를 체포하는데 성공합니다. 사건을 모두 해결한 주디와 닉은 우정을 회복하고 닉은 최초의 여우 경찰이 됩니다.

주토피아는 동물들의 낙원같은 곳 입니다. 초식동물과 육식동물이 경계없이 살아가는 곳으로 상상 속에 존재할 수 있는 곳이죠. 그러나 주토피아에는 많은 불합리가 존재합니다. 토끼는 경찰이 될 수 없다, 여우에게는 아이스크림을 팔지 않는다 등 불합리한 전제가 많이 깔려있으나 결국 주디와 닉은 이 불합리함을 이겨내고 자신들의 꿈을 이루게 됩니다. 또한 토끼라서 주차 단속같은 사소한 임무를 받은 주디가 자신의 꿈을 잃지 않고 노력하여 사건을 해결하는 것을 보면서 나도 내 인생의 한계를 놓지 않고 계속 노력하면 다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디같은 평등한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거창한 꿈은 아니지만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Change starts with you.”
변화는 너로부터 시작해.
“That’s why we need good cops.”
그게 바로 우리가 좋은 경찰들을 필요로 하는 이유지.
“Anyone could be anything.”
누구든 무엇이든 될 수 있다.
“Tomorrow is another day.”
내일은 또 다른 날이잖아.
“Life is not some cartoon musical.”
인생은 무슨 만화 뮤지컬이 아니야.

OST

  • Try everything / Shakira

댓글0